미국 증시는 최근에 혼조세죠. 호황이냐 스태그플레이션이냐, 금리 인상이냐 동결이냐 인하냐를 두고 하루하루 방향을 틀고 있어요. 그중에서도 세 꼭지의 소식을 공유합니다. 여기에 더해 다음주 주목할 회사 Tip도 드립니다.
애플(AAPL)과 암젠(AMGN)
공교롭게 A로 시작하는 두 회사의 주가 상승이 두드러졌죠. 애플은 유례없는 자사주매입을 통해 주주환원 정책을 폈고, 암젠은 전통있는 헬스케어 주식으로서의 방어력을 과시했습니다. 특히, 특허약의 만료를 대비해 인수한 호라이즌이 매출성장에 기여한점, 비만치료제의 임상결과가 긍정적인 점이 주가를 끌어올렸습니다.
외식산업의 바로미터가 된 Chipotle Mexican Grill (CMG)
Chipotle Mexican Grill Inc. NYSE: CMG는 50대 1의 주식 분할을 발표함으로써 투자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Chipotle의 최근 실적이 주가 상승의 근원적 이유라는 분석도 많습니다... 하지만 현재 PER가 60이 넘어가는 수준이네요... 외식업으로는 유례없이 높지 않은가... EPS가 5~6배는 올라줘야 정당화 되지 않나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Meta (메타) : 실적은 Good, 주가는 쾅!
Meta Platforms Inc. NASDAQ: META는 훌륭한 실적 보고에도 불구하고 주식이 폭락했습니다. 회사가 AI 개발등 향후에 자본 지출을 대폭 늘려야한다는 점이 투자자들을 불안케 했다는 것이죠. 이런 경우를 매수기회로 볼것이냐에 대해서는 의견이 갈립니다. 장래에 시장리더십을 기대케 하는 조치로도 볼수 있지만, 당분간 현금과 이익 압박은 불가피하니까요. 그렇지만, 인터넷 광고시장에서의 공고한 지배력은 여전하니 급반등에 대한 기대는 잠시 접고 관심을 가지는건 어떨까요?
팔란티어 (PLTR), 한주간의 시금석 될듯
다음 주에는 풀 주간의 실적이 월요일에 Palantir Technologies, Inc. NYSE: PLTR로 시작됩니다. 투자자들은 단단히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 빅데이터 부문의 선도적기술 회사를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으며, 해당 기업의 실적 보고서가 한주간의 분위기를 가늠케할 것으로 보입니다.